Art & Culture

루이비통 메종 서울 오픈

10월 31일, 서울 청담동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루이 비통 메종 서울이 그 멋진 위용을 마침내 드러냈습니다.
/

10월 31일, 서울 청담동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루이 비통 메종 서울이 그 멋진 위용을 마침내 드러냈습니다.

세계적인 건축가 프랭크 게리(Frank Gehry)가 한국 전통 학춤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하고 피터 마리노(Peter Marino)가 인테리어 디자인을 완성한, 이 독보적인 부티크를 소개합니다. 

프랭크 게리의 작품임을 한눈에 알 수 있는 상징적인 곡선 유리로 이루어진 이 메종은 5개 층으로 이루어져 여성, 남성, 시계, 주얼리, 여행제품, 향수, 캔들 등 하우스의 다양한 컬렉션을 고루 선보입니다.

오프닝을 기념해, 루이 비통 재단 미술관 소장품 중 선별된 알베르토 자코메티(Alberto Giacometti)의 대표 조각 작품 8점을 전시하는 에스파스 루이 비통 서울의 개관전 역시 선보였습니다.

 

Louis Vuitton Objets Nomades

루이 비통 오브제 노마드 컬렉션

/

VOLUME AND CONTRAST

볼륨과 대비

루이 비통 메종 서울 내에는 예술 작품과 루이 비통의 역사를 반영하는 아카이브가 곳곳에 설치되어, 특별하고 개인적인 쇼핑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과거와 현재를 고스란히 보여주는 루이 비통 트렁크는 현대 예술 작품들과 나란히 전시되며, 메종 인테리어에 전시된 많은 작품과 가구를 큐레이팅한 피터 마리노가 전하는 “예술은 어디에나 있다(art is everywhere)!”라는 메세지를 그대로 보여줍니다.

Louis Vuitton Maison Seoul Open

related posts

Recommended posts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