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예술을 후원한다는 것

롤렉스는 예술의 가치를 드높이기 위해 노력 중이다.
Reading time 14 seconds

예술은 우리 삶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여러 겹 쌓아 올려 채색한 마크 로스코 작품 하나를 보며 명상에 잠기고, 드뷔시의 선율을 들으며 창가에 비치는 달빛을 연상하기도 한다. 예술은 누군가에게는 영감을 주고 또 다른 이는 치유해주는 등 우리 생에 많은 영향을 준다.


스위스 시계 제조 분야의 선구자 롤렉스는 문화 예술의 가치를 깊이 이해하는 브랜드로 예술계를 후원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예술을 인류의 귀중한 문화유산으로 인식 하고 이를 보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 그 일환으로 롤렉스는 ‘롤렉스 멘토 & 프로테제 아트 이니셔티브’ 프로그램을 통해 잠재력이 있는 신예 예술가를 발굴하고 지원한다. 2002년부터 격년제로 운영 중인 이 프로그램은 젊고 재능 있는 예술가를 대상으로 한다. 프로그램에 선정된 신예 예술가는 1년간 같은 분야의 거장에게 일대일 지도를 받으며 예술적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이 프로그램은 건축, 무용, 영화, 연극, 문학, 음악, 비주얼 아트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시행된다.

2018년부터 2019년까지 진행되는 롤렉스 멘토 & 프로테제 아트 이니셔티브 제9기의 멘토는 건축가 데이비드 아드자예 경, 무용수인 크리스털 파이트, 문학가인 콜름 토이빈, 음악가인 자키르 후세인 등 거장으로 인정받을 만큼 명성이 높은 아티스트로 구성된다. 


현재 롤렉스는 각 분야의 멘토와 프로테제가 더 많은 시간을 공유할 수 있도록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 중이다. 2018-2019 프로그램은 건축, 무용, 문학, 음악 부문에서 시행되고, 2020-2021 프로그램은 영화, 연극, 비주얼 아트, 그리고 새롭게 추가되는 여덟 번째 분야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멘토와 프로테제들이 이룬 성과는 전시, 영화, 책등 다양한 형태로 제작되어 ‘롤렉스 아트 위크엔드’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related posts

Recommended posts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