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계절 변화를 극복하기 위한 5가지 에너지 푸드

by Letizia Redaelli, Italy
01.04.2018
봄! 우리가 가장 사랑하는 계절이 돌아왔다. 하지만 나른해지는 계절 변화에 처지는 기분은 어쩔 수 없다. 이러한 계절의 변화를 견뎌내기 위해 챙겨야 할 영양분 가득한 5가지 에너지 푸드에 대해 알아보자.

계절의 변화 = 만성적인 피곤함. 보편적인 공식이다. 길었던 추위가 끝나고 드디어 봄이 왔건만 마음만 한껏 들뜨고 몸은 따라주지 않는다. 이럴 때 우리의 몸에 활력을 불어넣는 좋은 방법은? 간단하다. 나른한 하루에 기력을 불어넣어줄 에너지 푸드에 의존하자. 직장에서도, 퇴근 후 여가 시간에도 기운 충만한 하루를 선사할 최고의 에너지 푸드 5가지.

1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만성 피로에 대적하는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신체에 유익한 지방이 풍부해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준다.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며 집중력까지 향상시켜준다.

 

 

2 견과류 및 말린 과일

소량의 호두, 아몬드, 헤이즐넛 등 다양한 견과류와 말린 과일은 일상을 더 활기차게 도와준다. 특히 아침 식단에 포함하면 과식을 막아주며 질 좋은 지방이 우리 몸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제공한다. 요거트와 소량의 견과류 그리고 과일을 함께 곁들이면 간단하고 이상적인 아침 식사가 완성된다.

3 브로콜리

식탁에서 심심찮게 볼 수 있는 브로콜리를 우리는 항상 과소평가해왔다. 하지만 브로콜리는 계절의 변화에 무너진 면역력을 지켜주고 만성적인 피로감을 물리쳐준다.

4 파

평화로운 숙면을 위한 최고의 친구. 파 섭취는 불면증을 완화시켜 완전한 휴식을 취할 수 있게 도와준다. 적당량의 파를 섭취해 숙면을 취하고 다음 날을 위한 에너지를 보충하자.

5 구기 열매

구기자는 이미 맛 좋은 슈퍼 푸드로 명성이 자자하다. 붉은 열매는 보기에도 예쁘고 새콤한 맛이 식욕을 돋운다. 구기자에 함유된 마그네슘과 칼륨을 많이 섭취할 수록 근육 손실을 막을 수 있다. 때문에 구기자는 스포츠 마니아들에게 이상적인 에너지 푸드다. 간식으로 간편하게 즐기기 좋다.

Share article

related posts

Recommended posts for you